지난 10년 동안 인터넷은 PR의 모든 측면에서 완전히 혁명을 일으켰으며 스포츠 PR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술 혁명은 홍보 대행사가 소통하는 방식을 변화시켰을 뿐만 아니라 소통의 본질도 변화시켰습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온라인 및 소셜 미디어 뉴스 소스를 통해 사건과 사건에 대해 듣게 되면서 인쇄된 신문과 잡지의 독자층이 급감했습니다. 많은 전통적인 미디어 아울렛은 발행 부수 감소를 경험했지만 일부는 구독 기반의 온라인 태블릿 친화적 버전의 간행물을 독자에게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트렌드를 활용했습니다. 대다수의 저널리스트와 PR 스포츠방송 전문가들은 이제 전통적인 신문의 “죽음”이 불가피하며 대부분이 10-15년 안에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독자층이 전통적인 미디어에서 온라인 미디어로 이동함에 따라 기술에 정통한 많은 스포츠 홍보 전문가의 초점도 바뀌었습니다. 고객의 메시지를 스포츠 팬과 미디어에 전달하기 위해 요즘 스포츠 홍보 대행사는 새로운 기술의 사용을 모색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소셜 미디어 사이트(예: Facebook, Twitter, YouTube, Instagram 및 Flickr), 소셜 북마크, 가상 커뮤니티, 블로그 및 정보 공유 사이트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대 기존 PR
온라인 PR은 오프라인 PR이 스포츠가 가능한 한 많은 신문에 언급되도록 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가능한 한 많은 다른 웹사이트에서 스포츠 또는 이벤트가 언급되도록 하는 프로세스입니다.
온라인 PR은 모든 유형의 스포츠에 대한 가장 비용 효율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를 통해 운동 선수와 스포츠 조직은 스포츠 애호가 및 일반 대중과 직접 소통할 수 있으므로 전통적인 출판물 및 방송 매체에만 의존하지 않고도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방식
소셜 미디어의 광범위한 사용으로 스포츠 홍보 대행사가 훨씬 더 투명하게 운영되어야 하는 환경이 만들어졌습니다. 점점 더 많은 스포츠 홍보 대행사와 스포츠 조직이 스포츠 팬에게 다가가기 위해 블로그, 팟캐스트, 비디오 블로깅과 같은 소셜 미디어 채널과 라이브 전송을 활용하여 대응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PR은 완전히 다른 방식으로 블로거와 대중에게 다가가는 것입니다. 블로거는 전문 기자가 아닙니다. 그들은 보도 자료를 다루는 데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당신의 이야기를 다루는 것은 고사하고 보도 자료를 읽을 것 같지도 않습니다. PR 대행사는 소셜 미디어 및 블로그에서 결과를 얻기 위해 관계를 구축하고 육성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PR 실무자는 위기 관리 전략을 구현하는 것을 의식해야 합니다. 소셜 미디어는 뉴스 속보 속도를 크게 높였으며, 주요 사건과 이야기가 발생하고 몇 초 후에 온라인에서 언급되었습니다. 따라서 개인, 이벤트 또는 스포츠 연맹에 대한 부정적인 언론 기사나 소셜 미디어 댓글을 처리하기 위한 신속한 대응 위기 관리 전략을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